공감언론뉴시스

이재명·변성완, 서면 일대서 거리유세…"이변 일으키자"

기사등록 2022/05/23 19:16:55

최종수정 2022/05/23 19:34:43

[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
associate_pic4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3일 오후 부산 부산진구 서면 쥬디스태화 앞에서 변성완 부산시장 후보 등과 손을 잡고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2.05.23. yulnetphoto@newsis.com

"변성완이 이겨야 민주당이 이긴다. 변성완이 이겨야 이재명도 이긴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이 변성완 부산시장 후보 유세 지원을 위해 23일 오후 부산을 찾았다. 이날 오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3주기 추도식에 참석한 이후 오후 5시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를 찾은 이 위원장은 변 후보와 나란히 걸으며 100여명의 지지자들과 함께 거리를 돌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오후 6시 서면 쥬디스태화 앞 거리에서 진행된 유세에서 이 위원장은 변 후보의 손을 잡고 "유능한 일꾼 변성완을 뽑아달라"며 만세를 했다.

이 위원장은 "지난 대선에서 국민들은 과거에 대한 책임 묻기를 선택했다. 국민의 결정은 언제나 존중돼야 한다"면서도 "하지만 이번에는 유능한, 그리고 열심히 일하는 일꾼을 뽑는 선거다. 변성완 후보가 준비된 1번 후보"라며 변 후보를 치켜세웠다.

그러면서 "우리 마음 속 두려움을 용기로 바꾸면 이길 수 있다. 투표를 하는 것이 우리가 이기는 길"이라면서 "여론 조사에 동요하지 말라. 변성완이 이기려면 우리가 투표하면 된다"고 외쳤다.

변 후보는 "저는 부산을 누구보다 잘 알고 부산 시민의 마음을 제대로 이해하는 부산 전문가"라고 자신하면서 "저는 노무현 대통령을 모셨던 사람이고 문재인 대통령의 명령으로 행정부시장이 돼 민주당 정권 하에서 이어졌던 정책들을 잘 이끌어왔다. 저를 믿어달라"고 외쳤다.

이날 300여명의 시민들이 운집한 서면 쥬디스태화 앞 거리에서 일부 지지자들이 "변성완은 할 수 있다"라고 외치기도 했다.

한편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는 이날 오후 구포시장에서 이준석 대표, 오태원 북구청장 후보와 함께 유세를 이어 나갔다.
associate_pic4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3일 오후 부산 부산진구 서면 쥬디스태화 앞에서 변성완 부산시장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는 연설을 하고 있다. 2022.05.23. yulnetphoto@newsis.com



◎공감언론 뉴시스 eastsky@newsis.com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이 시간 뉴스

세상에 이런 일이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