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언론뉴시스

국민의힘, 코로나위기대응위 발족…위원장에 정기석 전 질본 본부장

기사등록 2021/12/08 22:32:48

기사내용 요약

"방역실패, 백신 예산 미확보, 소상공인 피해 등 문제점 진단"

associate_pic4
[서울=뉴시스] 전신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이준석·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희망을, 정의를, 국민을, 나라를 살리는 선대위(살리는 선대위)’라는 선대위 명칭을 공개하고 있다. 2021.12.07. (공동취재사진)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한주홍 기자 = 국민의힘이 코로나위기대응위원회를 발족하고 위원장에 정기석 전 질병관리본부 본부장을 임명했다.

이양수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은 8일 인선안 발표를 통해 "방역 실패, 병상 부족, 백신 예산 미확보, 소상공인·자영업자 피해 등 정부 코로나 정책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코로나위기대응위원회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이 수석대변인은 "위원회는 향후 코로나19 관련 공약 개발과 포스트코로나 시대 대책 마련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위원회는 정기석 위원장을 필두로 권준수 서울대 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박은철 연세대 의대 예방의학과 교수, 배현주 한양대 의대 감염내과 교수, 천은미 이화여대 의대 호흡기내과 교수, 박형욱 단국대 의대 사회의학 교수, 황세희 국립중앙의료원 전문의, 마상혁 대한백신학회 부회장, 장성인 연세대 의대 예방의학과 교수 등이 이름을 올렸다.


◎공감언론 뉴시스 hong@newsis.com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이 시간 뉴스

세상에 이런 일이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