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대, 학생·지역청년 대상 채용박람회 개최

기사등록 2021/11/30 16:16:44

지역 강소기업 20개 업체 참여

취업 준비 종합 서비스도 제공

[담양=뉴시스] 전남도립대학교 미니채용박람회. (사진=도립대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담양=뉴시스] 전남도립대학교 미니채용박람회. (사진=도립대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맹대환 기자 = 전남도립대학교가 30일 교내 학생문화복지관에서 대학일자리센터와 전남테크노파크 공동 주관으로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와 취업난 극복을 위한 미니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LCM에너지솔루션 등 지역 강소기업 20개 업체가 참여했다.

현장 채용면접은 기업체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면접을 통해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취업 선배들의 합격 노하우를 듣는 '선배를 잡(JOB)으면 취업이 보인다' 토크콘서트도 진행했다.

또 학생들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컨설팅, 직무적성검사, 인공지능 면접, 이미지메이킹 상담 등 취업 준비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정부 청년고용정책과 청년고용 지원사업도 홍보했다.

박병호 전남도립대 총장은 “이번 채용박람회가 취업난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학생의 취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한편 맞춤형 현장중심 교육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