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대선 본경선 일정 재개…28일 첫 TV 토론

기사등록 2021/07/22 11:56:40

코로나19로 순연됐던 토론, 28일 개최 결정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11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선출을 위한 예비경선 결과 발표에서 본경선에 진출한 김두관(왼쪽부터), 박용진, 이낙연, 정세균, 이재명, 추미애 후보가 기념촬영을 마치고 자리로 향하고 있다. 2021.07.11. photocdj@newsis.com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11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선출을 위한 예비경선 결과 발표에서 본경선에 진출한 김두관(왼쪽부터), 박용진, 이낙연, 정세균, 이재명, 추미애 후보가 기념촬영을 마치고 자리로 향하고 있다. 2021.07.1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한주홍 기자 =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인해 일정이 연기됐던 더불어민주당 대선 본경선 일정이 오는 28일 첫 TV 토론을 시작으로 재개된다. 

22일 민주당에 따르면 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28일 MBN·연합뉴스TV 주관으로 첫 TV 토론을 개최하기로 확정했다.

2차 TV 토론은 다음달 4일 YTN 주관으로 진행된다.

당초 도쿄 올림픽이 폐막한 뒤 TV 토론 일정을 시작하는 게 낫다는 당내 의견이 있었지만 경선 흥행 등을 우려해 올림픽 기간에도 TV 토론을 진행하기로 결정됐다.

당 선관위 관계자는 통화에서 "방송사와 일정을 협의해야 해 우선 두 차례의 토론 일정만 확정하고, 추후 일정은 논의 중"이라며 "경선 연기로 너무 텀이 길어진다는 지적 등이 있어 올림픽 기간에도 계속해서 토론회는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19일 1차 TV 토론을 열 예정이었지만 국회 코로나19 전수 검사 등을 감안해 일정을 순연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