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팡질팡한다면...'인생 사용자 사전'

기사등록 2021/06/11 05:05:00

[서울=뉴시스]  인생 사용자 사전 (사진=위즈덤하우스. 제공) 2021.06.1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인생 사용자 사전 (사진=위즈덤하우스. 제공) 2021.06.1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인생에는 불현듯 거센 파도가 밀어닥칠 때가 있다. 우리가 바람을 바꿀 수는 없지만 돛을 다르게 펼 수는 있다.

삶의 궤도를 이탈한 사람들을 위해, 실천적 철학자 줄리언 바지니와 실존주의 심리치료사인 안토니아 마카로가 인생 사용자를 위한 책 '인생 사용자 사전'을 제안한다.

이 책은 권태, 딜레마, 우주적 보잘것없음 등 살면서 꼭 한 번은 우리를 갈팡질팡하게 만드는 까다로운 화두들을 다룬다.

철학 이론을 현학적으로 설명하는 대신 한 가지 주제에 각기 다른 관점을 가진 철학자들을 소개하여 보완적으로 접근함으로써 그 삶의 지혜들이 우리 인생에 스며들게 한다.

고대 스토아학파부터 키르케고르, 사르트르에 이르기까지 위대한 사상가들이 먼저 깊이 고민하여 도출해낸 해답들로 하여금 지혜의 동심원을 넓혀가도록 제안한다.

저자들은 한 가지 주제에 대한 여러 철학자들의 상반된 입장을 객관적으로 풀어냄으로써 우리가 폭넓은 견해를 받아들여 익숙한 삶의 방식을 낯선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각자의 욕구에 적합한 목적을 찾아나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별도의 장 구분 없이 인덱스로 표기해 각자 관심 있는 주제를 먼저 찾아 읽을 수 있도록 정리했다. 또한 꼭지마다 해당 주제를 함축하는 인용문을 소개하여 독자의 흥미와 집중도를 높였다.

함께 생각하면 좋은 주제와 같이 읽으면 도움이 될 도서들을 제안하여 이 책에서 나아가 자신을 둘러싼 세계의 확장을 유도한다. 신봉아 옮김,  552쪽, 위즈덤하우스.  2만2000원.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