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거 중 버스 매몰 사고' 장례·치료 지원…합동분향소 설치

기사등록 2021/06/10 01:11:03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9일 오후 광주 동구 학동 재개발구역에서 철거 중이던 5층 건물이 붕괴돼 지나가던 버스를 덮쳤다. 119 소방대원들이 무너진 건축물에 매몰된 버스에서 승객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 2021.06.09. hgryu77@newsis.com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9일 오후 광주 동구 학동 재개발구역에서 철거 중이던 5층 건물이 붕괴돼 지나가던 버스를 덮쳤다. 119 소방대원들이 무너진 건축물에 매몰된 버스에서 승객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 2021.06.09. [email protected]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광주 모 재개발구역 철거 현장에서 무너진 건물이 시내버스를 덮치는 사고로 17명이 사상한 가운데 행정당국이 장례·부상자 치료를 위한 지원에 힘쓴다.

광주 동구는 학동 4구역 주택 재개발사업 내 철거물 붕괴·버스 매몰 사고와 관련해 사고 수습·후속 대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사망자 인적 사항을 파악한 장례 지원반이 날이 밝는 대로 유족들을 1대1로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한다.

분향소 별로 전담 인력을 배치해 장례 절차 전반을 지원키로 했다. 또 부상자 치료 지원을 위해 행정력을 모으고, 피해 보상 방안 등을 검토한다.

또 동구청 청사 광장 앞에 시민 합동분향소를 설치하기로 했다.

임택 광주 동구청장은 이날 오전 사고 현장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어 수습 대책을 설명하며 "차질 없이 후속 대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분야별로 5개 전담반을 꾸려 모든 행정적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전날 오후 4시22분께 광주 동구 학동 4구역 주택 재개발사업 근린생활시설 철거 현장에서 건축물이 무너져, 인근 정류장에 정차 중인 시내버스(54번) 1대를 덮쳤다.

이 사고로 탑승자 17명(추정)이 매몰, 9명이 숨졌다. 나머지 8명은 크게 다쳐 병원 치료를 받고 있다. 소방당국은 막바지 인명 수색·잔해 철거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임택 광주 동구청장이 10일 오전 광주 동구 학동 재개발정비구역 내 철거 건물 붕괴·버스 매몰 사고 현장에서 경과와 후속 대책을 설명하고 있다. 지난 9일 오후 발생한 이번 사고는 무너진 철거 건축물이 시내버스를 덮치면서 발생, 9명이 숨지고 8명이 크게 다쳤다. 2021.06.10.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임택 광주 동구청장이 10일 오전 광주 동구 학동 재개발정비구역 내 철거 건물 붕괴·버스 매몰 사고 현장에서 경과와 후속 대책을 설명하고 있다. 지난 9일 오후 발생한 이번 사고는 무너진 철거 건축물이 시내버스를 덮치면서 발생, 9명이 숨지고 8명이 크게 다쳤다. 2021.06.10. [email protected]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