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진 "과학적 확인만 되면 러시아 백신 도입 검토해야"

기사등록 2021/04/22 10:16:41

"이재명, 실거주 2주택이 '생필품'? 일관성 없어"

"다주택 세 부담 강화하다가 이제와서 부자감세"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공동취재사진) 2021.01.2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공동취재사진) 2021.01.2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2일 이재명 경기지사의 러시아산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도입 주장과 관련, "검토해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차기 대선주자인 박 의원은 이날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과학적인 확인만 된다면"이라고 전제했다.

그는 또 이 지사와 민주당 일각에서 종합부동산세(종부세) 완화를 언급한 데 대해선 "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지난 20일 여의도 토론회 후 기자들과 만나 "실주거용 1주택 2주택에 대해선 실제 거주한다면 생필품에 해당되기 때문에 생필품에 준하는 보호를 해야 한다"고 말해 종부세 완화를 시사했다는 해석을 낳았다.

이와 관련, 박 의원은 "정책의 일관성의 문제"라며 "계속해서 이 종부세를 강화시켜왔고 또 특히 다주택자들에 대한 세 부담을 더 강화하는 방식으로 하다가 갑자기 생필품이라니"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재명 지사는 (정부여당보다) 한 발 더 나가서 '경기도에서 부동산 투기로 돈 버는 일 없도록 하겠다'고 강력하게 이야기하면서 경기도 공무원 다주택자 4급 이상 인사 불이익 조치까지 강행했지 않나"라며 "이제 와서 이게 생필품이라고 이야기를 하면 국민들이 대통령 후보 되려는 분이 이렇게 정책의 일관성이 없어서 어떻게 하느냐 걱정을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부동산 정책에 대한 수정이 왜 부자 감세로 가느냐. 이것도 동의하기가 어렵다"며 "특히 기본소득을 위해서 국토보유세, 탄소세, 디지털세 이렇게 온갖 증세를 이야기하셨던 이 지사가 왜 부동산과 관련해서 갑자기 부자감세 방향으로 방향을 잡는가"라고 반문했다.

한편 그는 "이번 대통령 선거를 통해서 모병제로의 전환. 국민적 합의를 형성해내고 그를 위한 전격적 준비가 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