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진 '남녀평등복무제'에 진중권 "이대남 조삼모사 원숭이 취급"

기사등록 2021/04/18 15:47:05

"이대남 위해 주는 척…朴, 속보인다"

"이게 선거에서 끄집어낸 교훈이냐"

"포퓰리즘에 '안티 페미니즘' 섞어"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 카페에서 열린 국민미래포럼 세미나 ‘탈진실의 시대’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0.11.2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 카페에서 열린 국민미래포럼 세미나 ‘탈진실의 시대’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0.11.2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미영 기자 = 진중권 전 동양대교수는 남녀평등복무제를 도입하자는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을 향해 "이게 성추행 사건으로 치러진 선거에서 너희들이 끄집어낸 교훈이냐"라고 꼬집었다.

진 전 교수는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속들여다 보인다. 이대남(20대 남성)을 위해 주는 척하며 그들을 조삼모사(朝三暮四) 고사의 원숭이 취급하는 것"이라면서 이같이 적었다.

그는 "모병제는 장기적으로 가야할 목표이나, 현재로서는 실현 가능성이 없다. 재정이 문제이고, 헌법을 개정해야한다"고 했다.

이어 "실현 가능성 없는 입술 서비스로 2030 표나 좀 얻어보겠다는 포퓰리즘. 나름 진보적이라고 안티 페미니즘의 복용량을 적절히 조절해 내놓은 제안"이라고 평가했다.

박 의원은 자신의 저서 '박용진의 정치혁명'에서 남녀차별 논란 등 사회적 갈등을 줄이기 위해선 남녀 모두 최대 100일간을 의무적으로 기초군사훈련을 받게 하자는 '념녀평등복무제' 도입을 제안했다. 그는 현행 병역제를 모병제로 전환하자고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