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사장이 말하는 '갤럭시S21'…"디자인·카메라·성능 모두 갖춰"

기사등록 2021/01/17 10:33:50

최종수정 2021/01/17 10:38:14

노태문 사장 등 무선사업부 임원 인터뷰 게재돼

"다양한 카테고리로 S펜의 경험 확장해 나갈 것"

[서울=뉴시스]삼성전자가 15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1'에서 '갤럭시 S21 시리즈'를 공개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이 갤럭시S21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2021.01.15. (사진=삼성전자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삼성전자가 15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1'에서 '갤럭시 S21 시리즈'를 공개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이 갤럭시S21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2021.01.15. (사진=삼성전자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고은결 기자 =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갤럭시 S21 시리즈의 큰 특징은 새로운 디자인, 전문가급 카메라와 비디오, 강력한 성능을 모두 갖췄으며, 각자의 스타일과 니즈에 따라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노태문 사장은 17일 삼성전자 뉴스룸에 게재된 갤럭시S21 관련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5일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S21 시리즈를 선보였다.

노태문 사장은 "이번 갤럭시 언팩에서 가장 강력하고 다양한 플래그십 라인업을 선보였다고 자부한다"라며 "사전 준비 과정에서 이통사와 파트너들로부터 새로운 디자인, 프로급 카메라, 매끄러운 통합 사용 경험과 성능에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그는 "어려운 시기임에도 갤럭시 S21 시리즈를 비롯해 갤럭시 생태계에 포함된 갤럭시 버즈 프로, 갤럭시 스마트 태그 같은 기기가 2021년 업계의 성장을 이끌 것을 확신한다"고 자신했다.

올해 삼성전자의 모바일 전략에 대해서는 "최우선 목표는 더 많은 사람에게 의미 있는 모바일 경험과 혜택을 전하는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더 가치 있는 경험을 만들고 사용자의 일상을 풍성하게 함으로써, 모바일의 경계를 넘어 스마트홈과 커넥티드 카까지 더 확장된 생태계를 열어나가겠다"고 했다.

노 사장은 갤럭시S21 울트라 모델을 비롯해 'S펜'의 경험을 다양한 기기로 확장할 것이라고도 전했다.

노 사장은 "삼성이 물 흐르듯 끊김 없는 새로운 모바일 경험 혁신에 매진하는 이유는 사용자들이 일상을 편하게 누리도록 하기 위한 배려 때문"이라며 "이에 갤럭시 S21 울트라로 S펜의 경험을 확장하는 것에 과감히 도전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다양한 카테고리로 S펜의 경험을 확장해 나가면서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들어 계속해서 제품 혁신과 함께 최고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신모델 '갤럭시 S21' 시리즈를 공개한 15일 서울 광화문 KT에서 시민이 갤럭시 S21과 S21+를 체험하고 있다. 2021.01.15.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신모델 '갤럭시 S21' 시리즈를 공개한 15일 서울 광화문 KT에서 시민이 갤럭시 S21과 S21+를 체험하고 있다. 2021.01.15. [email protected]

이번 인터뷰에는 노 사장 외에도 패트릭 쇼메 CX실장(부사장), 김경준 개발실장(부사장) 등 무선사업부 임원들이 참여했다.

쇼메 부사장은 갤럭시S21 시리즈의 주요 타깃에 대해 "일상 포착과 공유가 가능한 프리미엄 모바일 혁신제품을 원하는 유저"라고 밝혔다.

유선 헤드폰과 충전기를 제외한 이유에 대해서는 "S21 시리즈를 기점으로 '덜어내는 것'의 가치에 집중했고, 패키지에서 충전기와 이어폰을 제거하며 경량화에 나섰다"라며 "점차 환경을 고려한 과감한 도전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경준 부사장은 갤럭시S21 시리즈 카메라 개발과 관련해 "누구나 프로급 사진과 영상을 찍을 수 있도록 했다"라며 "사용자들은 개선된 온디바이스 AI를 활용해 고퀄리티 결과물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갤럭시 S21 시리즈 카메라에는 특히 수많은 기술과 혁신을 집약했는데, 그 시작점은 바로 삼성의 진보한 이미지 센서"라며 "프로급 카메라 시스템을 장착해 도전을 추구하는 전문 사진작가, IT 전문가들도 만족할 수 있도록 기준을 높였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