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시장정보포털 'KRX 정보데이터시스템' 오픈

기사등록 2021/01/17 12:00:00

증권·파생상품 정보 종합적 제공

분산돼 있던 사이트 통합·재편

[서울=뉴시스] 유자비 기자 = 한국거래소는 증권·파생상품시장에 대한 정보를 누구나 쉽게 조회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시장정보포털 'KRX 정보데이터시스템(http://data.krx.co.kr)'을 오는 18일 새롭게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거래소는 "최근 증시 활황에 따라 증권투자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투자인구 증가로 합리적 투자문화 정착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양질의 시장데이터 공급과 함께 시장참여자가 증시정보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오픈하는 정보데이터시스템은 분산돼 있던 증권·파생상품 시장정보의 통합, 데이터의 시각화, 모바일 활용성 강화 등을 통해 투자자의 정보이용 편의성을 크게 개선한 점이 특징이다.

'시장정보', '공매도 종합포털', '증권투자 정보포털' 등 여러 사이트로 나눠 제공됐던 통계데이터 및 투자참고자료를 통합·재편해 원스톱으로 조회할 수 있다.

각종 수치 데이터를 도표 및 그래프 등을 활용해 시각화했으며, 모바일용 화면을 전면 재정비하고 제공하는 정보 콘텐츠를 다양화했다.

시장정보포털 KRX 정보데이터시스템은 인터넷 주소창에 'http://data.krx.co.kr'을 입력하거나,KRX 홈페이지(http://www.krx.co.kr)의 상단메뉴 중 '정보데이터시스템' 및 링크배너를 선택해 접속할 수 있다.

또 기존 시장정보(http://marketdata.krx.co.kr), 공매도 종합포털(http://short.krx.co.kr), 증권투자 정보포털(http://smile.krx.co.kr)로 접속할 경우에는 새로운 정보데이터시스템으로 자동 연결된다.

거래소는 "새로운 정보데이터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활용해 시장참여자들이 '묻지마', '깜깜이' 투자에 휩쓸리지 않고 시장상황 및 기업가치 등을 고려하는 합리적이고 건전한 투자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