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 "'미나리', 한예리 섬세한 연기 돋보이는 영화"

기사등록 2021/01/14 10:37:21

[서울=뉴시스] 영화 '미나리'를 극찬한 봉준호 감독 (사진 = 판씨네마, 버라이어티) 2021.1.1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영화 '미나리'를 극찬한 봉준호 감독 (사진 = 판씨네마, 버라이어티) 2021.1.1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세계 주요 영화 협회상과 시상식에서 31관왕을 차지한 영화 '미나리'의 주연 배우 한예리가 봉준호 감독에게 아낌없는 찬사를 받았다.

14일 배급사 판씨네마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버라이어티가 개최한 온라인 화상 대담에서 봉 감독은 "'미나리'에서 놀라웠던 건 한예리 배우와 윤여정 선생님의 모녀 연기, 두 배우의 뛰어난 퍼포먼스"였다고 말했다.

그는 "처음 친정엄마가 (미국으로) 왔을 때, 한예리 씨의 연기를 특히 좋아한다"며 "(한예리와 윤여정 선생님이) 외관상 느낌은 별로 닮은 것 같지 않아도, 배우 한예리의 섬세한 연기 때문에 '와~ 모녀구나', '가족이구나'하고 느낄 수 있다"고 극찬했다.

'미나리'의 정이삭 감독 또한 "한예리 배우와 윤여정 선생님은 비슷한 영혼을 가진 것 같다"며 "배우로서 유니크하고 세트장에서도 크게 어우러진 것 같다"고 두 배우의 뛰어난 연기 앙상블에 찬사를 보냈다.

미국 영화 전문지 콜라이더(COLLIDER)는 한예리를 '더 프롬' 메릴 스트립, '힐빌리의 노래' 에이미아담스, '엠마' 안야 테일러-조이와 함께 '2021년 오스카 여우주연상 예상 후보(in the mix)'로 선정했다.

콜라이더는 '미나리'를 "많은 이들에게 찬성표를 받을만한 올해 가장 좋은 영화 중 하나"로 소개하며, 미국 아칸소에서 희망을 뿌리내린 한국 가족의 든든한 어머니 '모니카' 역을 완벽하게 소화한 배우 한예리가 여우주연상 수상 레이스에 오를 가능성에 주목했다.

한편 '미나리'는 희망을 찾아 낯선 미국으로 떠나온 한국인 가족의 아주 특별한 여정을 담은 이야기다. 올 상반기 개봉 예정.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