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80.7% 압도적 지지로 MVP 선정…세번째

기사등록 2020/11/22 04:55:10

맨체스터 시티 상대로 9호골 터뜨리며 득점 단독 선두

[서울=뉴시스]손흥민, 세 번째 경기 MVP 선정 (사진 = EPL 홈페이지 캡처)
[서울=뉴시스]손흥민, 세 번째 경기 MVP 선정 (사진 = EPL 홈페이지 캡처)
[서울=뉴시스] 박지혁 기자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득점부문 단독 선두로 올라선 손흥민(토트넘)이 시즌 세 번째로 경기 최우수선수(MVP)인 '킹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됐다.

EPL 사무국은 22일(한국시간) 토트넘-맨체스터 시티의 경기 '킹 오브 더 매치'로 80.7%의 지지를 받은 손흥민이 선정됐다고 전했다.

손흥민은 이날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맨시티와의 2020~2021 EPL 9라운드에서 경기 시작 5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리며 토트넘의 2-0 승리를 이끌었다.

지난달 27일 번리와의 6라운드 이후 리그 3경기 만에 터진 골이다. 

리그 9호골로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제이미 바디(레스터 시티), 도미닉 칼버트 르윈(에버턴·이상 8골)을 제치고 득점 단독 선두에 올랐다.

손흥민이 팬 투표로 선정하는 '킹 오브 더 매치'에 이름을 올린 건 4골을 몰아쳤던 사우샘프턴과의 2라운드, 결승골을 넣은 번리와의 6라운드 이후 세 번째다.

유럽통계전문 '후스코어드닷컴'이 매긴 평점에서는 팀 내 세 번째로 높았다.

손흥민은 평점 7.4점을 받아 해리 케인, 에릭 다이어와 토비 알더베이럴트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골키퍼 요리스가 8.0점으로 가장 높았고, 서지 오리에가 7.5점으로 뒤를 이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