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연말연시 앞두고 의외의 '해장템' 인기

기사등록 2020/11/21 06:00:00

초코우유, 스포츠음료, 식혜 등 간증글 올라오며 해장음료로 주목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연시 시즌이 다가왔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외부 모임이 많이 줄었지만 대신 집에서 '홈술', '홈파티'를 즐기는 수요는 늘어난 모양새다.

이 가운데 초코우유, 스포츠음료, 식혜 등 소비자들이 이색 해장 음료로 많이 찾는 스테디셀러 제품들이 다시금 주목 받고 있다.

온라인 상에서도 관련 제품을 마시고 숙취 해소에 도움을 받았다는 간증글부터 직접 제품을 마시거나 추천하는 영상 콘텐츠까지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

특히 달달한 맛으로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초코우유와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스포츠 음료 등은 숙취해소로 고생하는 이들을 위한 '생명수'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푸르밀 '88생초콜릿우유', 달달한 해장 아이템으로 인기

젊은층에게 의외로 인기있는 해장음료는 달달한 초코우유다. 실제로 초코우유에 들어있는 흑당, 타우린, 카테란 등은 알코올 성분을 분해하는 것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푸르밀의 신제품 '88생초콜릿우유'는 진한 초코맛과 부드러운 우유가 더해진 프리미엄 초코우유다. 원유를 88% 함유했으며 주원료 외 첨가물을 최소화해 우유 본연의 건강하고 풍성한 맛을 구현했다.

용량이 큰 제품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730㎖ 대용량으로 출시했다. 상단에 캡(뚜껑)을 달아 간편하고 위생적인 보관이 가능하다.
 
◇코카콜라 '파워에이드', 숙취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한 '생명수'

과음을 하면 이뇨작용에 따라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탈수 증세가 나타나는데 이때 다량의 전해질이 몸 밖으로 배출된다. 물보다는 전해질이 풍부한 스포츠 음료를 마셔주면 도움이 된다.

코카-콜라의 스포츠 음료 '파워에이드'는 숙취로 고생하는 이들에게 '생명수'로 불릴 정도로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다.

유튜브에는 해장을 위해 파워에이드를 원샷하는 먹방 콘텐츠들도 다수 올라와 있다. 이외에도 시중에서 판매하는 이온음료를 마시면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팔도 '비락식혜', 술 마신 다음날 수분-당충전에 제격

인체가 알코올을 분해할 때 당과 수분을 사용하게 되므로 술로 인한 숙취에는 수분과 당분의 보충이 좋다. 따라서 아침에 당분을 보충할 수 있는 식혜 등을 마시면 도움이 된다.

팔도가 1993년 출시한 '비락 식혜'도 달달하고 시원한 해장 음료로 찾는 이들이 많다. 지난 5월에는 젊은 감각을 강화한 신제품 '바나나식혜'를 출시하고 젊은층 공략 강화에 나서고 있다. 바나나식혜는 특유의 달콤한 감칠맛에 바나나 과즙을 넣어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허니 레몬&배' '델몬트 허니 애플&시나몬'

꿀의 주성분인 과당은 알코올을 제거하는 작용이 있어 과음했을 때 물에 타 마시면 알코올 분해에 도움이 된다. 롯데칠성음료는 겨울철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온장음료 '델몬트 허니 애플&시나몬'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델몬트 허니 레몬&배'에 이어 선보이는 라인업 확장 제품이다. 국내산 아카시아 벌꿀을 넣어 달콤한 맛을 더했다. 여기에 상큼한 사과와 특유의 알싸한 향과 함께 청량감, 매운맛 모두를 느낄 수 있는 시나몬이 함유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식음료업계, 연말연시 앞두고 의외의 '해장템' 인기

기사등록 2020/11/21 06:00: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