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블랙스완'도 넘겼다…2억뷰 뮤비 18편

기사등록 2020/11/20 08:44:14

[서울=뉴시스] 방탄소년단_Black Swan MV_2억뷰 이미지. 2020.11.20. (사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방탄소년단_Black Swan MV_2억뷰 이미지. 2020.11.20. (사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세계적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블랙 스완(Black Swan)'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했다.

20일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MAP OF THE SOUL) : 7'의 수록곡 '블랙 스완'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전날 오후 9시44분께 2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8번째 2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지난 2월 정규 4집 발매에 앞서 1월에 먼저 공개된 '블랙스완'은 글로벌 슈퍼스타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이 전하는 예술가로서의 고백을 담은 곡이다.

트랩 드럼 비트와 애절한 로파이(lo-fi) 기타 선율, 캐치한 훅(hook)이 조화를 이루는 몽환적 분위기의 클라우드 랩(Cloud Rap), 이모 힙합(Emo Hip hop) 장르다. 공개 직후 미국과 캐나다, 영국 등 세계 93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무대 위 백조에서 흑조(Black Swan)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표현했다. 일곱 멤버는 이국적이고 고풍스러운 무대를 배경으로 맨발로 퍼포먼스를 소화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한편 방탄소년다는 '블랙 스완'을 포함해 방탄소년단은 총 26편의 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1억뷰의 'DNA', 10억뷰를 기록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