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읍 "라임 김봉현 '로비 폭로'…잘 짜여진 시나리오 같아"

기사등록 2020/10/18 12:53:06

"김봉현 의혹 제기하자 秋나서고 與공격"

"잘 짜여진 '시나리오' 냄새가 진동을 해"

"특검 도입 재차 제안…與 즉각 수용해야"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야당 간사인 국민의힘 김도읍 의원이 지난 8월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08.03. mangusta@newsis.com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야당 간사인 국민의힘 김도읍 의원이 지난 8월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08.0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김성진 기자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야당 간사인 국민의힘 김도읍 의원이 18일 라임자산운용의 배후 전주(錢主)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옥중 서신에 대해 "'잘  짜여진 시나리오' 냄새가 진동을 한다"며,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특별검사(특검) 도입을 재차 촉구했다.

앞서 김 전 회장은 언론에 보낸 옥중 서신을 통해 자신이 현직 검사와 야당 정치인들을 상대로 로비를 했다고 주장했다. 또 검찰 측에서 여당 유력 정치인을 겨냥한 수사 협조를 요구하며 회유했다며 수사가 '끼워 맞추기식'이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 의원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김 전 회장의 옥중 편지가 공개되자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 5000만원 수수 의혹에 대해서는 침묵하던 서울남부지검은 곧바로 야당 정치인의 로비 의혹에 대해서 현재 수사 중이라고 입장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어 "추미애 장관도 마치 기다렸다는 듯이 김 전 회장 의혹 제기에 대해 감찰을 지시했다"며 "여기에 민주당도 '연일 권력형 게이트라 외치던 국민의힘은 야당 인사와 검사에 대한 새로운 의혹이 제기되자 침묵에 들어갔다'고 주장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라임의 주범이 언론사에 옥중편지를 보내고, 남부지검이 신속하게 입장을 밝히고, 추미애 장관이 기다렸다는 듯이 감찰을 지시하고, 민주당이 야당을 공격한다"며 "'잘  짜여진 시나리오' 냄새가 진동을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김 전 회장의 의혹 제기가 있는 만큼 야권 정치인과 검사 로비 의혹은 신속하고 정확하게 사실관계를 파악해 한 점의 의혹도 없도록 해야 한다"면서도 "김 전 회장의 부실·은폐 수사 의혹 제기는 문재인 정부 검찰 인사의 결과물"이라고 했다.

특히 "추미애 법무장관이 관리·감독을 잘못한 책임도 크다"며 "검찰개혁을 빙자해 직제를 개편했고 그 자리에 자기사람 심기를 자행했다. 이는 검찰의 수사능력을 저하시키는 결과를 초래했다. 그런데 이제와서 감찰 운운하는 모습을 보면 실소를 금치 못할 지경"이라고 했다.

그는 "의혹이 제기되자 민주당은 야당이 침묵에 들어갔다며 책임을 뒤집어씌우고 공격에 나섰다. 민주당의 주장은 적반하장 그 자체"라며 "법사위 국정감사에서 '의혹만 제기하지 말고 민주당이 선제적으로 특검을 하자고 주장해 달라'며 특검을 공식 제안했다. 그 제안에 침묵했던 것은 바로 민주당"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김 전 회장의 편지를 근거로 의혹을 제기하고 있고, 추미애 장관이 감찰을 지시할 정도로 사안이 중대한 만큼 국민의힘은 실체적 진실 규명을 위해 특검 도입을 다시 한번 제안한다"며 "민주당이 이 제안을 즉각 수용하기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