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도 美정부에 "화웨이에 수출" 허가 요청

기사등록 2020/09/16 09:49:21

삼성전자·삼성D·SK하이닉스, 미 상무부에 수출 특별허가 신청

美제재 15일 발효…반도체·디스플레이 업계, 대책 마련 분주

[서울=뉴시스]LG디스플레이 중국 광저우 8.5세대 OLED 공장 전경 (제공=LG디스플레이)
[서울=뉴시스]LG디스플레이 중국 광저우 8.5세대 OLED 공장 전경 (제공=LG디스플레이)
[서울=뉴시스] 최희정 기자 = LG디스플레이가 미국 정부에 중국 화웨이에 대한 디스플레이 부품 수출을 허가해 줄 것을 공식 요청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전날 오후 미국 상무부에 화웨이 수출 관련 특별허가를 신청했다.

LG디스플레이는 화웨이에 스마트폰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등의 패널을 공급해왔으나, 미국의 제재로 화웨이에 디스플레이 패널 구동칩(드라이브 IC)이 제재 대상에 포함되면서 패널을 통째로 납품할 수 없게 됐다.

이에 앞서 삼성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삼성전자, SK하이닉스는 화웨이와의 거래 유지를 위한 라이선스를 신청했다. LG디스플레이는 서류 검토 등 준비로 신청이 다소 늦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의 허가를 받으면 예외적으로 화웨이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 다만 현재 미 정부의 화웨이에 대한 강한 제재 의지를 보면 허가할 가능성이 크지 않을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지난 15일 화웨이에 대한 미국의 추가 제재가 발효되면서 삼성전자·SK하이닉스 등 국내 반도체 업계와 삼성·LG디스플레이 등 국내 디스플레이 업계는 화웨이와의 거래를 중단했다. 업체들은 신규 매출처를 발굴하거나 화웨이를 대체할 수 있는 매출처를 찾는 등 공급처 다변화에 나서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