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사상 첫 온라인 채용설명회 성료"

기사등록 2020/08/28 08:16:11

하반기 채용동향·공공기관 채용 대응전략 등 소개



 
[서울=뉴시스] 고은결 기자 = 인크루트는 '제18회 하반기 인크루트 채용설명회' 온라인 라이브를 성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03년 개최 이후 올해 사상 첫 온라인으로 진행된 인크루트 채용설명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금 당장 필요한 취업전략'이라는 부제로 기획됐다.

신입 구직자를 대상으로 2020 하반기 채용동향 조사결과 브리핑 및 달라진 취업트렌드 및 취업전략에 대해 전문가의 온라인 강의를 제공했다. 사전신청자는 3000여명이며 당일에는 총 1500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지인 아나운서의 사회를 시작으로 박영진 인크루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팀장, 김세준 국민대학교 겸임교수, 차재원 트러스트원 컨설팅 수석컨설턴트가 차례로 발표를 이어갔다.

박영진 팀장은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동향' 조사결과에 대해 브리핑했다. 채용계획과 채용규모의 동반감소, 그리고 공채폐지 및 수시채용 확대 등 신입 구직자에게는 다소 어두운 전망을 내놓았지만 동시에 달라진 경영환경에 따른 디지털 직무역량 강화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김세준 교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공공기관 채용 대응전략'에 대해 소개하며 공공기관 신규채용은 경기여파를 덜 받는 만큼 공기업에 70%, 사기업(민간기업)에 30%의 비율로 입사지원할 것을 강조했다.

차재원 강사는 '변화된 취업 트렌드, 디지털 채용 대응전략'  대해 소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채용 트렌드 및 유형별 특징에 대해 짚어보며 "각 유형별 시뮬레이션 훈련을 통해 감을 익히고, 지원경험을 충분히 쌓아볼 것"이라고 조언했다.
 
채용설명회 전체 영상은 향후 인크루트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보기로 제공된다.

한편, 인크루트는 하반기 채용설명회를 시작으로 다음달부터는 주요 기업별 단독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9월3일 오후 2시 '2020 하반기 인크루트 채용설명회 - 포스코 편'을 공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인크루트 "사상 첫 온라인 채용설명회 성료"

기사등록 2020/08/28 08:16:1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