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여혐 논란'…"순수청년? 아닌것 같다" 나혼자산다'로 불똥

기사등록 2020/08/13 09:28:27

'웹툰 연재 중지' 청와대 청원 이어

MBC 의견게시판에 하차 요구 빗발

[서울=뉴시스] MBC TV 예능물 '나 혼자 산다'에 출연 중인 기안84 (사진 = MBC) 2020.08.0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MBC TV 예능물 '나 혼자 산다'에 출연 중인 기안84 (사진 = MBC) 2020.08.0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복학왕'으로 여혐 논란에 휩싸인 웹툰 작가 기안84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청와대 청원에 이어 현재 기안84가 출연 중인 '나 혼자 산다'에도 하차 요구가 쏟아지는 상황이다.

13일 MBC TV 예능물 '나 혼자 산다' 시청자 의견 게시판에는 기안84의 하차를 요구하는 글들로 도배가 되고 있다.

많은 시청자들은 "기안84 그만 보고 싶다. 시청자 그만 기만하라", "순수청년이다 뭐다 좋게 보려고 했는데 이건 진짜 아닌 것 같다", "엄마랑 같이 볼 때마다 너무 거북하다" 등의 글을 올리며 하차를 요구하고 있다.

일부 시청자들은 "정상적으로 요구하는 사람 모욕하지 말라", "시청자 게시판 닫고 하차 요구 무시하라" 등으로 기안84를 옹호하는 글을 올렸지만 소수에 그쳤다.

기안84는 네이버에 연재 중인 웹툰 '복학왕'의 일부 내용이 여성을 희화화했다는 비판이 제기되면서 논란에 휩싸였다. 한 누리꾼은 전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웹툰 연재 중지를 요구하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이후 네이버 웹툰은 "작품으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하다. 현재 작가가 수정해준 원고로 수정 반영했다"며 논란이 된 부분을 수정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