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박근혜 탄핵 대국민 사과' 검토…소병훈 "소가 웃을 일"

기사등록 2020/08/12 20:09:34

반성한다면 20대 의원 사퇴, 21대 불출마했어야

김종인 '개인 차원'일 뿐 아니라 진정성도 없어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고심하고 있다. 2020.08.10.  bluesoda@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고심하고 있다. 2020.08.1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미영 기자 =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인 소병훈 의원은 12일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의 이명박 박근혜 대통령 구속 및 탄핵에 대한 사과 의사 표명에 대해 "지나가던 소도 웃을 일"이라고 비꼬았다.

소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통합당과 보수세력이 사과할 생각이 있었다면 벌써 사과했을 것"이라며 이같이 적었다.

그는 이어 "이명박,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과 구속은 개인의 일탈이 아닌 정권 차원의 조직된 범죄란 걸 모르는 국민은 없다"며 "그런데 그 정권의 탄생부터 소멸까지 직간접적으로 관여해왔던 통합당 정치인들이 지금 뭐하고 있는 거냐"고 했다.

그러면서 "진정으로 반성했다면 20대 국회의원 일괄사퇴, 21대 총선 불출마 등의 노력을 보였어야 했다"며 "그런데 그 때 그 사람들이 지금 거의 다 정치를 하고 있다. 수해를 두고 이명박 대통령 시절 4대강 못한 게 아쉽다고 한다. 이게 사과하겠다는 정당의 모습이냐"고 비판했다.

소 의원은 또 "이제 와 고령의 어르신을 앞세워 사과한다는데 김종인 위원장이 사과해도 개인 차원이지, 허울에 관여된 집단 차원의 사과가 될 수 없는 일이고 김 위원장 자체로도 진정성이 없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