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후원으로 탄생…산지니 '문학/사상: 권력과 사회'

기사등록 2020/07/13 17:24:24

[서울=뉴시스] 문학/사상: 권력과 사회 1호 (사진=산지니 제공) 2020.07.13.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문학/사상: 권력과 사회 1호 (사진=산지니 제공) 2020.07.1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독자도 책 한 권으로 권력에 가려진 사회 문제에 대한 다채로운 시선을 발견할 수 있다. 융합된 사고를 통해 사회 변화를 추동할 수 있는 근력이 생길 수 있어 우리 사회는 분과학문의 벽을 허무는 통합 인문학적 사고를 꾀할 수 있는 담론장이 필요하다.

 '문학/사상'은 독자의, 독자에 의한, 독자를 위한 비평지로 서로 다른 학분 분야에서 활동하는 학자들이 사회문제를 바라보는 관점을 대중에게 소개한다. 신진학자에게는 입론의 기회를, 독자에게는 사고의 근력을 단련하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이 책의 기획 의도에 힘을 실어주려고 문학평론가인 구모룡 한국해양대학교 동아시아학과 교수와 사상사 연구자 윤인로가 참여했다.

'문학/사상' 1호 제목인 '권력과 사회'는 비평지가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나타낸다. 저자들은 편집위원으로 참여하여 문학과 사상에 관한 생각을 전하고, 이 밖에 젊은 학자들이 번역과 서평을 통해 권력과 사회라는, 우리가 일상에서 마주하는 그 관계성에 대한 다양한 통찰을 전한다.

'문학/사상' 1호는 산지니의 경영철학과 책의 지향성에 공감하는 독자들의 후원에 힘입어 6개월여 준비 끝에 나왔다. 2호는 12월에 출간될 예정이다, 164쪽, 산지니, 1만5000원.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