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소하 "한국당, 경제 어렵게 만들어 총선 이득 보겠다는 발상"

기사등록 2019/06/16 16:02:16

"박근혜 정권 시절 추경 11조~17조에 달해"

“6.7조를 선거용이라는 건 '누워서 침 뱉기'"

【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가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국회정상화를 요구하고 있다. 2019.06.16. jc4321@newsis.com
【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가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국회정상화를 요구하고 있다. 2019.06.1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재은 기자 =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는 16일 나경원 자유한국당이 경제청문회를 요구한 것과 관련해 "어려운 경제현실을 이용해 정권에 흠집을 내고, 망신을 주겠다는 속셈"이라며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언제까지 국회의원이 ‘세금 먹는 도둑’이라는 원성을 들어야 하는가. 국민 앞에 부끄럽고 죄스러울 뿐이고, 자유한국당의 행태는 참을 수 없다"고 성토했다.

그는 "박근혜 정권 시절 추경은 최소 11조에서 최대 17조에 달하는데 이번에 편성된 6.7조원 추경을 두고 선거용이라고 하는 것은 '누워서 침 뱉기'라며 "한국당이 유독 이번 추경만 비난하는 것은, 결국 한국당이 경제를 더 어렵게 만들어 내년 총선에서 이득을 보겠다는 발상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난 수요일부터 6월 임시회 소집을 위한 농성을 하면서 국회의원들의 임시회 소집 서명을 받아 현재까지 40여명 의원들의 서명을 받았다"며 “그동안 서명에 동참한 각 당 의원들의 내부 사정을 고려해 명단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내일 오전까지 국회 정상화가 안 되면 국회 소집요구에 서명한 의원명단을 공개하고, 소집요구 서명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과 바른미래당은 한국당에 더 이상 끌려 다녀서는 안 된다"면서도 "모든 국회의원은 헌법이 부여한 권한으로 국민들 앞에 책임 있게 나서 6월 임시회를 소집하자"고 촉구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