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재)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 27일 본격 출범

기사등록 2019/07/22 17:55:11

【정선=뉴시스】강원 정선군청 (뉴시스 DB)
【정선=뉴시스】강원 정선군청 (뉴시스 DB)
【정선=뉴시스】김태식 기자 = 강원 정선군은 전통시장 활성화 및 지역의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의 지속적인 성장동력을 위한 (재)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이 27일 개원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정선군에 따르면 도내에서 처음으로 지자체 자체예산이 투입되는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 출범을 위해 상권활성화재단 운영의 전문성 및 자율성 보장을 위하여 지난 5월20일 (재)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이 창립 이사회를 개최했다.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은 정선5일장이 열리고 있는 정선아리랑시장 고객지원센터 내에 마련되었으며, 조직은 최승준 이사장(정선군수)을 비롯한 타운매니저 1명, 팀장 2명(경영지원팀 및 사업기획팀), 팀원 2명 등 총 6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재단은 올해 상권 활성화를 통한 소상공인 생업기반 강화를 위해 중소벤터기업부 주관 상권활성화사업 공모사업 신청을 비롯해 정선아리랑시장 청년몰 활성화 및 확장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또 소상공인 역량강화 및 상인 교육, 지역상권과 문화관광콘텐츠 개발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경영개선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우리 군은 이미 국가대표급 전통시장인 정선5일장을 만든 저력이 있는 만큼 도내에서 처음으로 자체예산을 투입해 설립·운영되는 (재)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이 지역경제 발전에 중심축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