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대전시의장 선수 선발 개입 의혹 피의자 신분 경찰 출석

기사등록 2019/05/23 10:26:07

【대전=뉴시스】함형서 기자 = 프로축구 대전시티즌의 선수선발 의혹과 관련해 업무방해 혐의를 받고 있는 김종천 대전시의회의장이 23일 오전 대전 서구 둔산동 대전지방경찰청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19.05.23.foodwork23@newsis.com
【대전=뉴시스】함형서 기자 = 프로축구 대전시티즌의 선수선발 의혹과 관련해 업무방해 혐의를 받고 있는 김종천 대전시의회의장이 23일 오전 대전 서구 둔산동 대전지방경찰청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대전=뉴시스】함형서 기자 = 프로축구 대전시티즌 선수 선발에 개입한 의혹을 받고 있는 김종천 대전시의회 의장이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했다.

김 의장은 23일 대전지방경찰청에 마련된 포토라인에서 "지역에서 누구보다 축구를 사랑하고 대전시티즌이 잘 돼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한 사람으로서 좋은 선수를 추천했을 뿐이다"며 "의혹에 대해서 성실하게 조사받겠다"고 말했다.

그는 대전시티즌 선수 선발을 앞두고 고종수 감독에게 특정 선수를 추천, 선발 업무를 방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경찰은 지난 9일 김 의장의 측근인 수행비서를 불러 특정 선수 채용 청탁 여부에 대해 조사를 벌였다.

【대전=뉴시스】함형서 기자 = 프로축구 대전시티즌의 선수선발 의혹과 관련해 업무방해 혐의를 받고 있는 김종천 대전시의회의장이 23일 오전 대전 서구 둔산동 대전지방경찰청에 들어오고 있다. 2019.05.23.foodwork23@newsis.com
【대전=뉴시스】함형서 기자 = 프로축구 대전시티즌의 선수선발 의혹과 관련해 업무방해 혐의를 받고 있는 김종천 대전시의회의장이 23일 오전 대전 서구 둔산동 대전지방경찰청에 들어오고 있다. [email protected]
경찰 관계자는 "김 의장이 특정선수에 대해 청탁을 했는 사실관계과 입장 등을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1월 대전시티즌 선수 선발 과정에서 채점표가 조작됐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