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盧 문화제'서 욕설논란 김장훈 "사죄드린다"

기사등록 2017/05/21 07:15:26

최종수정 2017/05/21 09:34:38

【서울=뉴시스】김장훈, 가수(사진=국립극장)
【서울=뉴시스】김장훈, 가수(사진=국립극장)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가수 김장훈이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8주기 시민문화제 무대에서 욕설을 해 구설에 오른 것에 대해 사과했다.

 김장훈은 21일 새벽 자신의 페이스북에 "노무현 대통령 서거 8주기 공연무대에서 제가 했던 행동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제가 잘못했다"고 밝혔다.

 그는 "좋은 마음으로 오셨던 노무현 대통령을 사랑하시는 분들께 사죄드린다"면서 "저 또한 그런 마음으로 추모무대에 올랐는데 저도 전혀 예기치 못한 불상사가 생겼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자리에서 그런 저의 언행은 매우 부적절했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러면서 자신의 추모제에서 욕설을 하게 된 이유인 자신과 경찰 사이의 마찰에 대해 설명했다. 

 김장훈은 "도착을 했는데 주차할 곳이 마련돼 있지 않았다"며 "그런 경우도 가끔 있기에 일단 빈곳에 정차를 했는데 사람들이 오가는 곳이었고 경찰 한분이 매우 화를 내면서 차를 빼라고 했다"고 전했다.

 이후 그 경찰과 실랑이를 계속 벌이다 결국 자신이 욕을 했고 서로 동영상까지 촬영하며 "엉망이 됐다"고 했다.

 그는 "1700만명이 20차에 걸쳐 분노 속에서 모였는데도 아무런 폭력이나 사고도 없었는데 더욱이 오늘은 노무현 대통령 서거 8주기인데 무슨 일이 난다고 저리도 예민해서 흥분을 할까"라며 "매우 화가 났다. 그리고 갈 때까지 간 것"이라고 해명했다.

 "순간에는 제게 일어난 일이 개인적인 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 함께 공유해도 되는 공권력에 대한 주제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솔직하게 다 얘기하고 털고 공연을 잘 해야겠다는 생각뿐"이라는 것이다.

 김장훈은 "이 판단이 잘못됐다. 그런 일을 무대에까지 끌고 올라가면 안 되는 것이었다"며 "내려와서 젊은 경찰관과 서로 미안해하면서 포옹도 하고 나니 집에 와서도 마음이 무거웠는데 여러분께 비난을 듣는 게 차라리 마음이 편안해지기도 한다"고 했다. 

 이어 "참 오랫동안 마음속에 간직하고 그리워 한 분의 추모공연에 8년 만에 처음 오르게 됐는데 제가 다 망쳤습니다. 제가 많이 부족합니다.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했다.

 김장훈은 전날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노무현 대통령 서거일 8주기를 맞아 열린 '사람이 사는 세상이 돌아와!' 문화제에서 여러 차례 욕설을 했다. 해당 모습이 동영상으로 퍼지면서 논란이 번졌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