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동반성장 위해 '파트너 오피스' 개편…편의 높여

기사등록 2019/11/19 06:00:00

[서울=뉴시스]손정빈 기자 = SSG닷컴이 쇼핑몰에 입점한 판매자가 상품을 판매할 때 이용하는 내부 시스템 '파트너 오피스'를 개편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다.

SSG닷컴은  입점한 판매자가 상품 등록과 고객 문의 처리를 위해 주로 이용하는 '파트너 오피스' 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용 시 불편했던 점과 개선 요청 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사용자 중심으로 서비스를 구현했다"고 했다.

먼저 가독성을 높였다. '봐야 할 메뉴가 너무 많다'는 판매자 의견을 수렴해 매출 현황과 고객 불만 현황, 미답변 문의 등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중심으로 메인 화면을 재구성했다. 사용성도 개선했다. 판매자가 쇼핑몰 내에 상품 등록하는 과정을 간소화해 업무 효율을 높였다. 상품 상세 정보를 작성할 때 기본 템플릿을 제공할 뿐 아니라 접속 기기 별로 최적화한 '미리 보기'도 제공한다.

판매자와 바이어, 고객과 상담사 간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기능도 이전보다 향상했다. 고객 문의가 있으면 각 담당자 간 메신저 형태로 질문과 답변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해졌다. 이 모든 기능을 모바일 앱에서도 지원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업무 편의성도 높아졌다.

SSG닷컴 관계자는 "SSG닷컴 성장은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의 상생이 뒷받침돼 왔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함께 윈윈 할 수 있는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