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마스코트 공개…얼음옷 입은 판다

기사등록 2019/09/18 09:36:26

패럴림픽 마스코트 '붉은 색 전통등' … 수확, 빛, 포용을 상징

【서울=뉴시스】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패럴림픽 마스코트. <사진출처: 바이두>
【서울=뉴시스】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패럴림픽 마스코트. <사진출처: 바이두>
【서울=뉴시스】문예성 기자 =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패럴림픽 마스코트가 공개됐다.

17일 중국중앙(CC)TV 등에 따르면 베이징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이날 저녁 공개행사를 통해 2022년 동계올림픽, 동계패럴림픽 마스코트를 공개했다.

'빙둔둔(氷墩墩)'이란 이름을 가진 동계올림픽 마스코트는 수정같은 얼음옷을 입은 판다로, 얼음과 같은 순수함과 강인함 및 건강미, 발랄함을 상징한다. 이름인 ‘둔둔’에는 두터운 인정이라는 뜻이 포함됐다. 이 마스코트가 열심히 일하고 정직하며 친절한 중국인을 상징한다는 평가도 있다.

조직위는 빙둔둔 얼굴 주변의 채색 줄은 경기장의 트랙과 올림픽에서 사용될 5G 기술을 의미하고, 우주인과 비슷한 모습은 미래에 대한 탐구 및 무한한 가능성을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쉐룽룽(雪容融)'이란 이름을 가진 패럴림픽 마스코트는 붉은 색 중국 전통 등을 상징화한 캐릭터다. 마스코트는 눈과 같은 순결함과 아름다움을 상징한다. 이밖에 이름인 '룽룽(容融)'에는 포용과 융합의 뜻으로 세계 문화 교류, 조화로운 발전의 이념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조직위는 중국에서 전통 등은 수확, 축하, 따뜻함과 빛을 상징한다면서 2022년 춘절(음력설) 즈음에 개최될 올림픽 기간 춘절 분위기를 띄우기 위한 의도도 있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이들 마스코트 이미지가 담긴 올림픽 특허상품을 오는 10월5일 처음 판매되고, 이후 매월 첫 번째 토요일 온오프라인에서 새로운 상품들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