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마이스터고 포털 '하이파이브' 개편

기사등록 2019/06/19 06:00:00

항목 개편…시각자료 늘려 접근성·가독성↑

【세종=뉴시스】 직업계고 포털사이트 '하이파이브'가 19일 개편됐다. 2019.06.19. (자료=교육부 제공)
【세종=뉴시스】 직업계고 포털사이트 '하이파이브'가 19일 개편됐다. 2019.06.19. (자료=교육부 제공)
【세종=뉴시스】이연희 기자 =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포털사이트 '하이파이브'(www.hifive.go.kr)가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인다.

19일 교육부에 따르면 홈페이지 항목은 사용자 편의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직업계고 재학생들의 성장경로에 따라 ▲학교정보 ▲교육지원 ▲취업·진로 ▲후학습으로 구성했다.

2012년 개통된 '하이파이브'는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학교 정보와 중등직업교육 정책, 학교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226만 뷰(view)를 기록했다.

'학교정보' 항목은 직업계고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직업계고의 소개정보와 입학요강, 학교홍보자료를 제공한다. '교육지원' 항목에서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교육과정과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매직학교(자율혁신 매력적인 직업계고) 등 직업계고가 받는 직업교육에 대한 정책과 지원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취업진로' 항목은 고졸취업 지원정책과 채용공고, 직업 정보를 제공하며 '정보센터' 항목에서는 직업계고 연관 행사와 학습·미디어 자료를 탑재했다.

기존에는 줄글 위주의 정보를 제공했다면 개편된 홈페이지는 사진과 인포그래픽 등을 활용해 가독성을 높였다.

교육부는 '하이파이브' 홈페이지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7월 16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가장 유용한 메뉴 찾기'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홈페이지를 방문해 홈페이지를 둘러본 뒤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아이스크림 등 간식 기프티콘을 발송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