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우리당이 경제청문회 받고 민주당 설득해야"

기사등록 2019/06/16 17:15:18

"경제 청문회와 추경 협상 타결해 리더십 발휘할 때"

【서울=뉴시스】 박영태 기자 =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하태경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2019.06.14.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 박영태 기자 =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하태경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윤해리 기자 =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16일 자유한국당이 국회 정상화 조건으로 내건 경제청문회 개최에 대해 "우리당은 경제청문회를 받고 하반기 국회가 경제 국회가 되도록 더불어민주당을 설득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은 북한만 줄기차게 외쳐도 국회는 경제에 집중해야 한다"며 "그것이 국민들의 간절한 바람"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하 의원은 "국회를 경제청문회부터 시작하는 것이 오히려 좋다. 나라 경제 위기의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고 그 해법을 찾자는 것 아닙니까"라며 "바른미래당이 경제청문회와 추가경정예산안 협상 함께 타결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리더십을 발휘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날 오전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대국민호소문을 통해 "자신 있다면 경제청문회부터 먼저 국민들에게 보여주고 그 다음에 추가경정예산 심사에 돌입하자"며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에게 진심으로 촉구한다. 부디 진정어린 결단을 내려달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