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한국당 없는 국회되지 않게, 현명한 판단 내리길"

기사등록 2019/06/16 12:30:51

"이번 주말이 분수령…국회정상화 여부 판가름"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에게 질의하고 있다. 2019.03.27.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에게 질의하고 있다. 2019.03.2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자유한국당을 향해 "한국당 없는 6월 국회가 되지 않도록 현명한 판단을 내려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재정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현황 서면 브리핑을 통해 "운명의 주말이라고 한다"며 "이번 주말을 분수령으로 국회 정상화 여부가 판가름 날 전망이다"라고 했다.

 이 대변인은 "국회 정상화 전망과 여부가 뉴스가 되는 현실이 국민 앞에 송구할 따름이다"며 "일하는 국민을 위한, 일하는 국회가 돼야 할 때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자유한국당은 이날 오전 국회 본관에서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하며 "자신있다면 경제청문회부터 먼저 국민들에게 보여주고 그 다음에 추가경정예산(추경) 심사에 돌입하자"며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에게 진심으로 촉구한다. 부디 진정어린 결단을 내려달라"고 말한 바 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