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GTX-B 노선 조기착공 요청

기사등록 2019/04/25 14:49:38

 【남양주=뉴시스】이병훈 기자 =
조광한 경기 남양주시장이 3기 왕숙신도시의 성공을 위한 철도·도로 개선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조 시장은 지난 24일 국회를 방문해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을 만나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 노선 사업의 조기 착공과 경춘선·분당선 직결운행,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지하화 등 각종 도로사업이 원활이 이뤄 질 수 있도록 국회 차원의 긴밀한 협조를 건의했다.

 이날 면담에서 조 시장은 "정부의 신도시개발 정책은 '선교통 후입주' 이나 현실은 이를 반영하지 못한다"면서 "남양주 시민들이 교통대책 없는 신도시 개발 정책으로 인해 다가올 교통지옥을 우려하게 되면 정부 정책의 신뢰성 또한 훼손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3기신도시 교통문제 해결의 중심은 GTX-B노선이며, 왕숙신도시 개발에 따른 시민들의 교통대책 불안감을 조기에 해소하고 성공적인 신도시 개발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단기적으로는 환승 없이 강남과 연결되는 경춘선·분당선 직결과 장기적으로는 GTX-B노선이 시급이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조 시장은 "현재 진행 중인 예비타당성조사를 올해 상반기 중 완료해 빠른 착공이 될 수 있도록 정부와 국회가 의지를 갖고 추진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경기동북부 발전과 당면한 신도시 교통문제 해소를 위한 남양주시 입장은 충분히 공감한다"며 "관계기관인 국토교통부 등과 협의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조 시장은 지난 3월22일 국회를 방문해 정성호 기획재정위원회위원장과 면담했으며, 이어 지난 15일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만나 GTX-B노선과 경춘선-분당선 직결운행에 대해 협의하는 등 교통대책을 위한 광폭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