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대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 유튜브 CEO와 만남 화제

기사등록 2019/04/22 17:53:01

박막례쇼에 수잔 워치스키 출연..지난 3월 방한해 만나


【서울=뉴시스】이국현 기자 = 구독자 83만명을 보유한 70대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 채널에 유튜브 CEO 수잔 워치스키가 출연해 화제다.

박막례 할머니는 '박막례쇼' 게스트로 수잔 워치스키 CEO를 초대해 나눈 대화를 지난 21일 유튜브에 게시했다. 박 할머니는 지난 3월 방한한 수잔 CEO와 만났다. '미쳤다!!! 진짜 유튜브 CEO가 막례쓰보러 한국오다' 동영상은 조회수 24만건을 돌파했다.
 
박막례 할머니는 2017년 구독자 수 10만명 이상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에 수여하는 '실버 플레이 버튼'을 받으며 영상을 통해 유튜브와 수잔 CEO에 고마움을 표현하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구글 개발자 콘퍼런스(I/O)에 한국 대표로 초대받아 구글 본사를 방문하기도 했다. 하지만 당시 수잔 CEO를 만나지 못해 아쉬움을 표한 바 있다.
 
수잔 CEO는 유튜브에 대한 꿈을 묻는 박 할머니의 질문에 "유튜브를 통해 할머니의 이야기가 전해졌던 것처럼 전 세계의 사람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를 바란다"고 답했다. 또 일하며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고민과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기도 했다.
 
 한편 이야기를 나눈 뒤에는 할머니가 준비한 특별한 쿠킹클래스가 진행됐다. 할머니가 손수 싼 김밥의 맛에 수잔은 물론 현장의 스텝들까지 놀란 것으로 전해졌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70대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 유튜브 CEO와 만남 화제

기사등록 2019/04/22 17:53:0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