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날까?…이마트, BTS 피규어 단독 판매

기사등록 2019/04/16 06:00:00

【서울=뉴시스】손정빈 기자 = 이마트가 그룹 '방탄소년단' 피규어를 단독 판매한다.

이마트는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미국 팝컬쳐 피규어 제조사인 '펀코'(Funko)에서 만든 '방탄소년단' 피규어를 내놓는다고 16일 밝혔다. 멤버 한 명당 4000개(7명 총 2만8000개)로 한정 수량 제작됐다. 가격은 개당 1만6800원이다. 이 피규어는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살 수 있다.

이마트는 '방탄소년단' 팬덤을 적극 공략해 오프라인 매장에 젊은 세대를 끌어들이겠다는 계획이다. 실제 '팬덤 소비'가 늘어나면서 이마트 피규어와 캐릭터 상품 매출이 지속적으로 올랐다. 이에 이마트는 관련 상품 비중을 늘려가고 있다.

'일렉트로마트'의 피규어 매출은 지난해 75.8%, 올해 1분기(1~3월) 32.1%로 계속 오르고 있다. '몰리스펫샵'은 지난달 초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반려동물용품을 출시해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한편 '펀코'는 마블·디씨·디즈니·스타워즈·해리포터·오버워치 등 영화·드라마·게임 캐릭터 뿐만 아니라 운동선수·가수·정치인 등 셀럽(celebrity)들을 골라 머리와 눈이 큰 인물로 표현하는 게 특징인 피규어 전문 회사다. 펀코가 제작한 한국 가수는 '방탄소년단'이 유일하다.
 
이마트는 "이번 '방탄소년단' 피규어를 비롯해 소비자가 원하는 이색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스토리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이마트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을 만족시키겠다"고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세계 최단 시간 조회수 1억건을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12일 오후 6시 공개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14일 오전 7시37분께 유튜브 실시간 조회수로 1억건을 넘겼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