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재 의원, 독도영유권 담은 일본 교과서 검정 ‘성토’

기사등록 2019/03/26 17:43:43

【포항=뉴시스】우종록 기자 = 사진은 인사말을 하고 있는 박명재 국회의원. 2019.02.08. wjr@newsis.com
【포항=뉴시스】우종록 기자 = 사진은 인사말을 하고 있는 박명재 국회의원. 2019.02.08. [email protected]
【포항=뉴시스】강진구 기자 = 자유한국당 박명재(포항남·울릉) 국회의원은 26일 오후 성명서를 통해 “일본 정부의 터무니없는 독도 영유권 도발은 미래세대에게 영토전쟁을 부추기는 선전포고에 다름 아니다”고 밝혔다.

 일본 정부는 이날 오전 독도 영유권 억지 주장이 강화된 초등학교 사회과 교과서 12종에 대한 검정을 승인했다.

 이에 일본의 초등학생들은 내년부터 독도는 일본의 고유 영토이고 한국이 불법 점거하고 있다는 주장이 한층 강화된 새 교과서로 공부하게 된다.

 박 의원은 이날 “초등학생들에게 까지 잘못된 역사인식을 기반한 엉터리 영토관념을 주입하는 만행을 이어가는 것은 대한민국의 영토주권을 부정하는 군국주의적 침탈행위이자 자라나는 미래세대에게 영토전쟁을 부추기는 선전포고에 다름 아니다”고 성토했다.

 이어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독도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대한민국 국회의원으로서 독도가 대한민국의 주권이 미치는 명백한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분명히 하며, 일본의 왜곡된 역사 교육과 침략 행위에 대해 다시 한번 강력히 규탄한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일본 정부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에 대한 헛된 시도를 즉각 중단하는 것은 물론, 초·중·고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모든 왜곡된 독도 영유권 주장 교육을 즉각 폐기처분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역설했다.

 또한 “정부는 못된 이웃의 침탈 야욕을 끝내기 위한 더욱 구체적이고 확실한 독도에 대한 영토 주권 확립 대응방안을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마련해 적극 실현해 나갈 것을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