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김진태, 오늘 당대표 출마 선언…"내가 적임자"

기사등록 2019/01/23 06:34:00

안상수, 대선 주자 당 대표 출마 우려 전할 듯

김진태 "3000명 책임당원 함께"…세 과시도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자유한국당 안상수 전국위원회 의장이 지난 1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 제1대회의실에서 열린 제5차 상임전국위원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9.01.17.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자유한국당 안상수 전국위원회 의장이 지난 1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 제1대회의실에서 열린 제5차 상임전국위원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9.01.1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오제일 기자 = 다음 달 27일로 예정된 자유한국당 전당대회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안상수·김진태 의원이 22일 연이어 기자회견을 열어 당대표 출마를 공식화한다.

안상수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당대회 출마 선언을 할 예정이다.

안 의원은 이날 회견을 통해 자신이 2020년 총선을 승리로 이끌 적임자라는 점을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대선 주자로 거론되는 이들이 당권에 도전했을 경우 예상되는 우려도 전달할 전망이다.

앞서 안 의원은 "대권 후보들이 출마하면 내년 총선을 망가뜨릴 수가 있다. 대선판 블랙홀이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지난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전당대회와 황교안 전 총리 입당 등 정치 현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2019.01.16.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지난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전당대회와 황교안 전 총리 입당 등 정치 현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2019.01.16. [email protected]
김진태 의원도 같은 날 오후 1시부터 '일당백 3만 당원! 김진태 지지선언 & 당대표 출마 기자회견'을 진행한다.

행사는 김 의원에 대한 지지 선언 및 성명 발표, 3만 책임당원 입당원서 전달식, 출마 기자회견 등 순서로 이어진다. 3000여명의 책임당원이 함께한다는 게 김 의원 측 설명이다.

김 의원은 "당 대표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당대표 후보로서의 비전과 공약 등을 구체적으로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두 의원을 시작으로 한국당 당대표 후보자들의 출마 선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황교안 전 국무총리, 오세훈 전 서울시장, 심재철·조경태·주호영·정진석 의원 등이 출마를 검토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