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당, 2차 북미회담 개최에 "비핵화 협상 돌파구 마련"

기사등록 2019/01/19 10:06:33

"북미, 비핵화와 제재완화 만족할 만한 성과 도출해달라"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민주평화당 김정현 대변인이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마친 뒤 기자들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8.11.30.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민주평화당 김정현 대변인이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마친 뒤 기자들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8.11.3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강지은 기자 = 평화당은 19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2월 말께 제2차 북미정상회담을 개최하기로 한 것을 환영하며 "그때까지 양측은 지혜와 인내를 발휘해 비핵화와 제재완화 문제에 만족할 만한 성과를 도출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정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북미가 2월 말 정상회담 개최에 합의한 것은 양측 모두 현 상황을 적극적으로 타개할 의지를 갖고 있으며, 비핵화 협상의 돌파구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2차 북미정상회담으로 가는 길목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중재자 역할도 다시 한 번 주목받게 됐다"며 "비핵화와 제재완화 줄다리기 속에서 양측을 충족시킬 묘안을 내놓는다면 대한민국은 한반도 정세는 물론 세계 평화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 한미 동맹을 기축으로 미의회를 비롯한 조야에 한반도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넓혀가는 공공 외교를 강화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남북 간 신뢰와 핫라인을 더욱 굳건히 해나가야 한다"고 촉구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