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손혜원 쪽지 예산 의혹"…孫 "전혀 관여 안해"(종합)

기사등록 2019/01/18 18:30:35

'근대문화자원 활용 관광 사업화' 명목 60억 반영

송언석 "부동산 투기에 혈세 써…정부가 해명해야"

손혜원 "유성엽 등이 주장한 것…지역도 달라"

박지원 "예결위서 소정 절차 거쳐…손혜원과 무관"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조카와 측근들을 통해 전남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 사진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손 의원의 사무실. 2019.01.17.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조카와 측근들을 통해 전남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 사진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손 의원의 사무실. 2019.01.1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오제일 기자 = 송언석 자유한국당 의원은 18일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친인척과 지인들이 대거 건물을 매입한 목포 만호동·유달동 일대에 '근대문화자원 활용 관광 자원화' 사업 명목으로 총 60억 원의 예산이 '쪽지 예산' 형태로 신규 반영됐다"라고 주장했다.

송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와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주장하며 "손 의원은 책임을 지고 의원직 사퇴를 포함한 특단의 조치를 하기를 바란다"라고 촉구했다.

송 의원에 따르면 목포 근대문화자원 활용 관광 자원화 사업 예산의 전체 규모는 60억원으로 국비 50%와 지방비 50%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국비 30억원은 지난해 예산에 7억원이 처음으로 신규 편성됐고, 올해 예산에 10억원이 반영됐다. 나머지 13억원은 내년 예산에 반영될 계획이다.

송 의원은 "지난해 예산에 어떤 경위로 예산 7억원이 반영됐는지는 조사해 봐야겠지만, 이것이 사실이라면 손 의원과 관련된 사람들이 전남 목포에 많은 건물을 사들여서 일부 경제적 혜택을 이미 봤다는 추정이 가능하다"라며 "추가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는 또 "금년과 작년에 쪽지예산이 없었다고 하지만 전형적 부동산 투기와 관련해 국민 혈세를 쓴 게 드러났다"라며 "정부가 해명해야 한다"라고 주문했다.

손 의원실은 "해당 예산은 민주평화당(당시 국민의당) 유성엽 의원을 비롯해 황주홍·김종회·조배숙 의원 등이 예산 반영을 주장했다"고 반박했다.

이어 "해당 예산은 '목포시 번화로 18 일원'(근대역사관 2관 주변)을 대상으로 한 사업이지만,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창성장'의 주소는 '목포시 해안로 229번길 27-2'로 다른 지역"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한국당과 (최초 보도한) 문화일보는 허위주장과 보도에 대해 공식사과하고 정정보도해야 할 것"이라며 "본 의원실은 이 같은 근거 없는 주장에 대해 법적 대응 등 모든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경고했다.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해당 의혹에 대해 "박지원 의원실과 상임위, 예결위에서 소정 절차를 거쳤다"라며 "손 의원과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