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치협의회, 강릉 펜션사고에 묵념…"추가 희생 없길"

기사등록 2018/12/18 17:46:27

【서울=뉴시스】이영환 기자 =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3회 교육자치정책협의회에 참석한 김승환 공동의장(전라북도교육감) 등이 강릉의 펜션에서 사망한 학생들을 기리며 묵념을 하고 있다.이날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강릉 펜션에서 일어난 학생들의 사망사고 현장 방문으로 인해 회의에 참석하지 못했다. 2018.12.18.  20hwan@newsis.com
【서울=뉴시스】이영환 기자 =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3회 교육자치정책협의회에 참석한 김승환 공동의장(전라북도교육감) 등이 강릉의 펜션에서 사망한 학생들을 기리며 묵념을 하고 있다.이날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강릉 펜션에서 일어난 학생들의 사망사고 현장 방문으로 인해 회의에 참석하지 못했다. 2018.12.1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구무서 기자 = 강릉 펜션에서 고등학생들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자 교육자치협의회는 18일 묵념으로 회의를 시작했다.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3회 교육자치정책협의회에서는 국민의례 후 강릉 펜션 사고에서 추가희생이 없기를 기원하며 약 10초만 묵념을 실시했다.

현장에는 공동의장인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을 비롯해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강릉으로 이동해 자리를 비웠다.

공동의장인 김승환 전북교육감은 모두발언에서 "나머지 학생들이 다 회생할 수 있도록 비는 마음이 간절하다"고 말했다.

교육부장관과 시도교육감협의회장이 공동의장을 맡는 교육자치정책협의회는 교육부와 시도교육청 간 권한 조정과 업무 분배 등 교육자치를 논의하기 위해 지난해 8월 첫 회의를 가졌다.

지난해 12월 두 번째 회의 후 선거 등을 이유로 이날 제3차 회의가 1년만에 개최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유초중등 교육의 지방분권에 관한 특별법 제정 추진계획 ▲교육부·시도교육청 사무배분 우선과제 이행현황 및 추가과제 정비계획 ▲제2회 교육자치정책협의회 위촉위원 제출 ▲제3회 교육자치정책협의회 위촉위원 제출 ▲교육자치정책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 개정 ▲교육자치정책협의회 실무협의회 구성·운영 계획 ▲위원 해촉과 선임 등의 안건을 논의한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