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아베 日총리와 한일 정상회담 시작

기사등록 2018/09/26 01:00:02

【뉴욕=뉴시스】박진희 기자 = 제73차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뉴욕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간) 오전 파커 뉴욕 호텔에서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한일정상회담을 하고 있다. 2018.09.25.pak7130@newsis.com
【뉴욕=뉴시스】박진희 기자 = 제73차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뉴욕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간) 오전 파커 뉴욕 호텔에서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한일정상회담을 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뉴욕=뉴시스】김태규 기자 = 유엔총회 참석 차 뉴욕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25일(미국 현지시각) 뉴욕에서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와 한·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미국 뉴욕의 한 호텔에서 아베 총리와 한·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 한일 정상회담은 문 대통령 취임 후 이번이 7번째다. 문 대통령은 앞서 지난 5월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한·중·일 정상회의를 계기로 아베 총리와 정상회담을 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정상회담에서 아베 총리에게 평양 남북 정상회담의 성과와 의미를 설명하고 일본의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다. 아울러 북일 정상회담에 대한 일본의 의지를 확인하고 관련 상황을 공유할 것으로 예상된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