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육군 제35보병사단, 장병 금융교육·상담 '맞손'

기사등록 2018/09/18 10:24:22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금융감독원 전북지원은 육군 제35보병사단과 금융교육 협력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2018.09.18.(사진=금감원 전북지원 제공) photo@newsis.com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금융감독원 전북지원은 육군 제35보병사단과 금융교육 협력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2018.09.18.(사진=금감원 전북지원 제공) [email protected]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금융감독원 전북지원은 육군 제35보병사단과 금융교육 협력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열린 협약식에는 석종건 사단장과 정성웅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 부원장보, 김소연 금융감독원 전북지원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은 두 기관이 협력해 장병들에게 금융 교육 및 상담을 지속해서 시행, 장병들의 현명한 금융생활과 금융사기 대응역량을 높여 국가수호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앞으로 두 기관은 장병들의 금융 지식 함양이 가능하도록 체계적이고 정기적인 금융교육 등을 상호 협력키로 약속했다.

 이를 위해 전북지원은 은행·보험 등 금융의 기초지식 및 거래 시 유의사항, 신용 및 부채관리, 금융사기 피해사례 및 예방 등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에 관한 교육을 시행한다.

 또 장병들이 스스로 금융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금융감독원의 각종 금융교육 관련 자료를 제공할 방침이다.

 금감원 전북지원은 장병들이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올바른 금융습관을 형성하고, 보이스피싱 등 각종 금융사기 등에 현명하게 대처해 국가방위에 전념하는 토대 마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융감독원 전북지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제35보병사단 장병들에 대한 맞춤형 금융교육 등을 함께 지속해서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