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방송통신 국민정책참여단' 출범식 개최

기사등록 2018/06/22 17:15:19

국민참여정책단, 4개월간 정책개선 아이디어 발굴

발달장애인 미디어 접근성 확대 방안 등 3개 과제 논의

【서울=뉴시스】방송통신위원회는 22일 정부과천청사에서 '2018년 방송통신 국민정책참여단' 출범식을 개최하고 새로 구성된 국민정책참여단 위원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2018.06.22 (사진 = 방통위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방송통신위원회는 22일 정부과천청사에서 '2018년 방송통신 국민정책참여단' 출범식을 개최하고 새로 구성된 국민정책참여단 위원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2018.06.22 (사진 = 방통위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종희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는 22일 정부과천청사에서 '2018년 방송통신 국민정책참여단' 출범식을 개최하고 새로 구성된 국민정책참여단 위원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방송통신 국민정책참여단'은 국민이 공감하는 정책을 국민과 함께 만들기 위해 일반국민과 정책수요자, 관련 전문가 등으로 구성한 국민 정책참여 조직이다.

 방통위는 과거 소수 전문가 위주의 참여에서 벗어나 정책과정 전반에서 국민과 함께 정책을 만들고자 새롭게 구성한 조직이라고 설명했다.

 방통위는 국민정책참여단과 함께 국민생활과 밀접한 정책과제에 대해 약 4개월에 걸쳐 정책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국민정책참여단은 ▲스타트업 개인정보보호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운영 ▲발달장애인 미디어 접근성 확대 지원 ▲라디오 재난방송 기준 합리화 방안 등 3개 과제를 중점적으로 논의할 방침이다. 

 이효성 위원장은 "국민이 주인인 정부의 실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신뢰받는 정부를 구축하는 것과 국민의 참여와 협력의 확대가 필요하다"며 "방통위는 올해 국민정책참여단을 비롯해 정책아이디어 공모, 국민의견반영서 등 국민 참여제도를 적극 활용해 국민과 함께 방송통신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