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기대 부응 못해 죄송…박원순 당선 축하"

기사등록 2018/06/14 13:29:03

"안철수 등 모든 후보들에도 감사"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13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 설치된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종합상황판에 서울시장 선거에서 박원순 후보에 참패한 김문수 후보의 사진만이 붙어 있다. 2018.06.13. 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13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 설치된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종합상황판에 서울시장 선거에서 박원순 후보에 참패한 김문수 후보의 사진만이 붙어 있다. 2018.06.1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난영 기자 = 김문수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는 14일 서울시장 선거 패배에 대해 "저를 지지, 성원해주신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 죄송하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입장문을 통해 "서울시민 여러분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과반 득표로 3선을 쟁취한 박원순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당선자를 향해 "박 시장님 당선 축하드린다"고 했다.

 그는 아울러 선거 기간 동안 자신과 단일화 논란을 빚었던 안철수 바른미래당 후보에 대해서도 "함께 하셨던 안 후보님과 모든 후보님들께도 감사드린다"고 했다.

 한편 이번 지방선거에서 서울은 물론 전국 17곳 광역단체장 선거구 중 14곳을 여당이 싹쓸이하면서 정치권에선 대대적인 야권 재편 시나리오가 부상하고 있다.

 선거를 열흘여 앞두고 본격적으로 불거졌던 김 후보와 안 후보의 단일화 이슈 역시 지방선거 후 정계개편 가능성에 불을 지핀 바 있어, 나란히 패배 성적표를 받아든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의 행보에 이목이 쏠리는 상황이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