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 방발 정진기금 운용평가 '탁월' 등급 획득

기사등록 2018/05/23 18:25:59

방송통신발전기금·정보통신진흥기금 등 7개 기금 최고등급

"수익성 제고에 노력…ICT기금 관리 기관으로서 위상 높일 것"

【서울=뉴시스】오동현 기자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은 '2017회계연도 기획재정부 기금운용평가(자산운용부문)'에서 방송통신발전기금과 정보통신진흥기금 모두 최고등급인 '탁월' 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KCA는 전문적인 기금운용정책과 적극적인 자산운용으로 타 기금 대비 탁월한 운용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평가는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기금운용평가단'이 46개 기금의 자산운용정책, 위험 및 성과관리 등 7개 비계량지표와 자산운용성과 등 10개 지표에 대한 평가를 통해 방송통신발전기금, 정보통신진흥기금 등 7개 기금에 탁월 등급을 부여했다.

 KCA는 방송통신발전기금을 2011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위탁받아 방송사 법정분담금, 주파수 할당대가를 주요재원으로 해 방송통신의 진흥을 지원하고 있다.

 정보통신진흥기금은 2016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위탁받아 주파수 할당대가를 주요재원으로 해 정보통신의 진흥을 지원하고 있다. 두 기금은 2015~2016회계연도 평가에서도 2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서석진 KCA 원장은 "앞으로도 기금운용인력의 전문성을 높이고, 최적의 자산배분안 도출 및 다양한 투자상품 발굴을 통해 수익성 제고에 노력하고, ICT기금을 관리하는 기관으로서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