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선 "與, 특검 합의 하루만에 野농락…특검 왜하나"

기사등록 2018/05/16 11:47:01

"文대통령-김경수 면죄부 수단으로 특검 도입하나"

"김경수-드루킹 센다이총영사 제안 논란, 엄청난 일"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바른미래당 박주선 공동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36차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중로, 하태경 최고위원, 박주선, 유승민 공동대표. 2018.05.16.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바른미래당 박주선 공동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36차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중로, 하태경 최고위원, 박주선, 유승민 공동대표. 2018.05.1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난영 기자 = 박주선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는 16일 '드루킹 특검' 여야 간 세부사항 조율이 지연되는 상황과 관련해 "여당은 특검 합의 하루 만에 국민을 우롱하고 야당을 농락하는 잠꼬대 같은 주장을 하고 있다"고 더불어민주당을 비판했다.

 박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에서 이같이 말한 뒤 "(여당은) 검경의 부실수사 의혹이나 대통령, 또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는 수사 대상이 될 수 없으며 특검을 계속 '대선 불복'으로 끌고 가선 안 된다고 주장한다"고 질타했다.

 그는 "특검의 도입 취지와 목적을 전혀 인식하지 못한 발언"이라며 "무엇을 밝히기 위해, 왜 특검을 도입하는 것인지, 또 대통령과 김 후보에 대해 면죄부를 주거나 진실을 은폐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특검을 도입하는 건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박 대표는 특히 이날 한 언론보도를 거론, "김 후보가 드루킹에게 직접 센다이총영사직을 제안했다고 한다"며 "드루킹이 대선에 개입한 사례로 제안한 것으로 보인다. 엄청난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드루킹 사건 진상을 규명하기 위해 충분한 수사 대상과 범위가 보장되고, 수사기관과 수사진용을 확실히 갖춰야 한다"며 "이번 특검은 성역 없는 철저한 수사가 보장되고 대선 불복 의혹을 불식하고 대선의 정당성, 도덕성을 확보하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특검이)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 의지와 정당성 원칙을 재천명하는 기회가 돼야 한다"며 "그래야만 이 정권의 적폐청산에 정치보복 시비를 차단할 수 있고 잠재울 수 있다"고 재차 말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