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전남 시장·군수선거 대진표 속속 확정…민주당 vs 평화당 대격돌

기사등록 2018/04/24 21:21:35

【광주=뉴시스】신대희 기자 = 제19대 대통령선거일인 9일 오전 광주 광산구 어룡동 제7투표소 선운초등학교 1층에서 시민들이 투표하고 있다. 2017.05.09.  sdhdream@newsis.com
【광주=뉴시스】신대희 기자 = 제19대 대통령선거일인 9일 오전 광주 광산구 어룡동 제7투표소 선운초등학교 1층에서 시민들이 투표하고 있다. 2017.05.09.  [email protected]

【무안=뉴시스】배상현 기자 = 6·13 지방선거 전남지역 시장과 군수선거 대진표의 윤곽이 드러났다.

  24일 전남지역 정가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과 민주평화당, 바른미래당, 정의당 등이 잇따라 후보자를 확정하면서 본선 대결구도가 그려졌다.
  
  순천시장 선거는 민주당 허석 전 한국설화연구소장과 평화당 이창용 전 순천시의원이 경쟁한다.

  나주시장 선거는 민주당 강인규 시장과 평화당 김대동 전 나주시장이 불꽃 튀는 한판 승부를 예고하고 있다.

  무주공산인 고흥군수 선거는 민주당 공영민 전 제주특별자치도 기획관리실장과 평화당 송귀근 전 광주시 행정부시장이 한판 승부를 펼친다.

  강진군수는 민주당 이승옥  전 여수시부시장과  평화당 곽영체 전 전남도의원이 겨룬다.

  현직이 3선 제한으로 무주공산이 된 구례군수는 민주당 김순호 전 구례군수 비서실장과 전남도의회 의장으로 출중한 리더십을 발휘했던 평화당 박인환 전 전남도의원이 승부한다.

   현직 프리미엄이 없어 전남 최대 격전지 중 한 곳으로 꼽히는 해남군수 선거에는 민주당 이길운 전 해남군의회 의장과 평화당 명현관 전 전남도의회 의장이 겨룬다.

   화순군수 선거는 민주당 구충곤 현 군수와 평화당 임호경 전 군수가 전·현직 군수 간 리턴매치가 펼쳐진다.

   3선에 도전하는 안병호 현 군수가 '미투' 의혹이 불거져 불출마하면서 무주공산이 된 함평군수 선거도 민주당 김성모 전 함평군번영회장과 함평군의회 의장을 지낸 평화당 이윤행후보가 맞붙는다

  영광군수 선거는 민주당 김준성 군수와 평화당 김연관 전 전남도의원이 대결한다.  

  진도군수 선거는 민주당 이동진 현 군수와 평화당 장일 전 전남도의원이 맞붙는다.

  장성군수 선거는 민주당 윤시석 전 전남도의원과 무소속 유두석 군수 등이 대결한다.

 광양시장 선거는 민주당 김재무 전 전남도의원과 무소속 정현복 시장 등이 본선에서 경쟁한다.

  곡성군수 선거는 민주당 유근기 군수와 평화당 조상래 전 전남도의원, 정의당 박웅두 후보 등이 한판 승부를 예고하고  있다.

  담양군수 선거는 민주당 최형식 군수와 바른미래당 강승환 후보 등이 경합한다.

   전남지역 정가의 한 관계자는 "민주당 이외에 전남지사 후보를 내기 어려운 야당의 상황에서 기초단체장 선거가 여야간 치열한 승부가 될 것이다"면서 "민주당 현역이 탈락한 4곳은 치열한 접전지역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