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전남 시장·군수선거 대진표 속속 확정…민주당 vs평화당 대격돌

기사등록 2018/04/24 17:32:11

【광주=뉴시스】신대희 기자 = 제19대 대통령선거일인 9일 오전 광주 광산구 어룡동 제7투표소 선운초등학교 1층에서 시민들이 투표하고 있다. 2017.05.09.  sdhdream@newsis.com
【광주=뉴시스】신대희 기자 = 제19대 대통령선거일인 9일 오전 광주 광산구 어룡동 제7투표소 선운초등학교 1층에서 시민들이 투표하고 있다. 2017.05.09.  [email protected]

【무안=뉴시스】배상현 기자 = 6·13 지방선거 전남지역 시장과 군수선거 대진표의 윤곽이 드러났다.

  24일 전남지역 정가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과 민주평화당, 정의당 등이 잇따라 후보자를 확정하면서 본선 대결구도가 드러났다.
 
 순천시장 선거는 민주당 허석 전 한국설화연구소장과 평화당 이창용 전 순천시의원이 경쟁한다.

 나주시장 선거는 민주당 강인규 시장과 평화당 김대동 전 나주시장이 불꽃 튀는 한판 승부를 예고하고 있다.

 무주공산인 고흥군수 선거는 민주당 공영민 전 제주특별자치도 기획관리실장과 평화당 송귀근 전 광주시 행정부시장이 한판 승부를 펼친다.

 강진군수는 민주당 이승옥  전 여수시부시장과  평화당 곽영체 전 전남도의원이 겨룬다.

 현직이 3선 제한으로 무주공산이 된 구례군수는 민주당 김순호 전 구례군수 비서실장과 전남도의회 의장으로 출중한 리더십을 발휘했던 평화당 박인환 전 전남도의원이 승부한다.

  현직 프리미엄이 없어 전남 최대 격전지 중 한 곳으로 꼽히는 해남군수 선거에는 민주당 이길운 전 해남군의회 의장과 평화당 명현관 전 전남도의회 의장이 겨룬다.

  화순군수 선거는 민주당 구충곤 현 군수와 평화당 임호경 전 군수가 전·현직 군수 간 리턴매치가 펼쳐진다.

  3선에 도전하는 안병호 현 군수가 `미투' 의혹이 불거져 불출마하면서 무주공산이 된 함평군수 선거도 민주당 김성모 전 함평군번영회장과 함평군의회 의장을 지낸 이윤행후보가 맞붙는다

  영광군수 선거는 민주당 김준성 군수와 평화당 김연관 전 전남도의원이 대결한다.  

 진도군수 선거는 민주당 이동진 현 군수와 평화당 장일 전 전남도의원이 맞붙는다.

 장성군수 선거는 민주당 윤시석 전 전남도의원과 무소속 유두석 군수 등이 대결한다.

 광양시장 선거는 민주당 김재무 전 전남도의원과 무소속 정현복 시장 등이 본선에서 경쟁한다.

 곡성군수 선거는 민주당 유근기 군수와 정의당 박웅두 후보 등이 한판 승부를 에고하고  있다.

 담양군수 선거는 민주당 최형식 군수와 바른미래당 강승환 후보 등이 경합한다.

  전남지역 정가의 한 관계자는 "민주당 이외에 전남지사 후보를 내기 어려운 야당의 상황에서 기초단체장 선거가 여야간 치열한 승부가 될 것이다"면서 "민주당 현역이 탈락한 4곳은 치열한 접전지역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