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대부터 예비군까지…軍 인사정보 한눈에 볼 수 있는 통합 앱 배포

기사등록 2018/03/18 11:38:09

【서울=뉴시스】육군은 18일 대국민 인사행정 통합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인 '더 캠프(THE CAMP)'를 개발해 오는 4월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018.03.18. (사진=육군 제공)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육군은 18일 대국민 인사행정 통합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인 '더 캠프(THE CAMP)'를 개발해 오는 4월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018.03.18. (사진=육군 제공)[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성진 기자 = 신병 자대배치 결과부터 예비군 훈련일정까지 군 인사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앱이 배포된다. 그동안 군 복무와 관련된 정보를 찾기 위해 여러 인터넷 사이트를 찾아다니던 불편함이 해소될 전망이다.

 육군은 18일 대국민 인사행정 통합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인 '더 캠프(THE CAMP)'를 개발해 오는 4월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육군에 따르면 '더 캠프'는 육군과 민간업체(㈜인에이블다온소프트)가 협업해 개발한 군 복무 관련 온라인 정보 서비스 창구로, 지난 2월부터 우선적으로 육군훈련소 등 5개 부대의 장병 부모, 면회객 등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더 캠프'에서는 신병 자대배치 조회, 신병교육훈련 안내, 병과 특기 소개, 전역·진급일 안내, 커뮤니티 기능 등 다양한 병영생활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다.

 또 하반기부터는 편지쓰기, 예비군 훈련 정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편지쓰기 기능은 그동안 장병 부모님과 애인들이 육군훈련소 홈페이지와 사단급 신교대 카페에 접속해 애용하던 전자우편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예비군 훈련 정보에서는 예비군 편성 결과, 교육훈련 안내, 예비군 훈련 일정 판단, 훈련연기 신청, 비상시 소집 안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육군에 따르면 군 입대를 준비하는 인원이 개인의 전공과 자격증 등을 입력하면 육군 모집안내 공고시 본인이 지원 가능한 입대정보를 알림서비스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더 캠프'는 홈페이지(http://www.thecamp.or.kr)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안드로이드 버전을 내려받을 수 있다. 4월 전군(全軍) 서비스와 동시에 아이폰 버전이 출시되고, 하반기부터는 홈페이지 웹 버전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