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정봉주, '성추행 의혹 보도' 프레시안 등 언론사 검찰 고소

기사등록 2018/03/13 16:33:34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정봉주 전 의원이 13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여대생 성추행 의혹 보도를 한 언론사에 대한 고소장 접수를 하기 위해 청사로 향하고 있다. 2018.03.13. dahora83@newsis.com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정봉주 전 의원이 13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여대생 성추행 의혹 보도를 한 언론사에 대한 고소장 접수를 하기 위해 청사로 향하고 있다. 2018.03.13. [email protected]
정봉주 측 "출마 방해 목적으로 작성된 허위 기사"
성추행 피해 주장 A씨는 제외…"누군지 특정 안돼"

【서울=뉴시스】오제일 기자 = 정봉주 전 의원이 자신의 성추행 의혹을 제기한 인터넷 언론매체 프레시안 소속 기자 등을 검찰에 고소했다.

 정 전 의원은 13일 오후 3시45분께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에 나와 "검찰에서 정확하게 조사를 해주리라 기대하고 있다"며 고소장을 제출했다.

 정 전 의원과 자리를 함께한 변호인은 "기사 내용은 전체적으로 다 허위"라며 "수사 기관에서 충실하게 해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은 최초 의혹을 보도한 프레시안 소속 기자와 이를 인용 보도한 중앙일보, 한겨레 등 일부 언론사 기자들을 고소 대상에 포함했다. 반면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한 A씨는 정작 고소 대상에서 제외했다.

 변호인은 "A씨를 누구인지 특정하기 어렵다. 추정할 수 없는 사람을 고소하는 건 부적절하다고 생각했다"며 "우리가 문제라고 생각하는 것은 충실하게 사실관계를 확인하지 않은 언론 보도 행태"라고 밝혔다.

 정 전 의원 측은 고소장 제출에 앞서 배포한 입장문을 통해서도 "서울시민을 위해 일하겠다는 꿈을 선언하기 직전 성추행범이라는 낙인이 찍히게 됐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어 "기사는 정봉주 전 의원이 A씨가 만났다는 날짜와 시간, 장소에 이르기까지 무엇 하나 제대로 특정하지 못하고 매번 바뀌었다"며 "기사의 문제점이 지적되면 마치 '새로운 증인'이 나타난 것처럼 기사를 추가하고 있지만 결국 기자가 처음부터 알고 있었던 자신과 A씨 친구들의 진술과 신빙성이 의심되는 '민국파'라는 인물의 진술뿐"이라고 지적했다.

 해당 보도가 서울 시장 출마를 방해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됐다고도 주장했다.
 
 그러면서 "부당한 탄압과 허위보도로 인한 추가적인 피해를 막기 위해 부득이하게 해당 기자들을 검찰에 고소하게 됐다"며 "엄정한 수사를 통해 책임자를 처벌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앞서 정 전 의원은 프레시안의 성추행 의혹 보도 이후 기자회견을 열고 기사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다. 프레시안은 해명을 재반박하는 내용을 담은 추가 보도를 이어가고 있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