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전시회서 '공조제어솔루션' 단독 전시관 마련

기사등록 2018/01/23 10:00:00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기기 연동성 강화한 공조 제어 체계 전시

【서울=뉴시스】심동준 기자 = LG전자가 미국에서 열린 국제 공조전시회에 자사 솔루션에 대한 단독 전시관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를 토대로 미국 공조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23일 LG전자에 따르면 이 회사는 미국 시카고에서 22일(현지 시간)부터 사흘간 진행되는 공조전시회인 'AHR 엑스포 2018'에 처음으로 공조제어솔루션 전시관을 꾸렸다.

 공조제어전시관에는 상업용 빌딩 관리 체계인 '멀티사이트(MultiSITE)' 솔루션이 전시됐다. 이는 북미 지역서 보편화된 '나이아가라 기술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조명과 보안 등 다른 기기와의 연결성이 높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LG전자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LG전자 에어컨 제품과 함께 구글 홈·아마존 에코 등 인공지능(AI) 스피커, 네스트(Nest)·허니웰(Honeywell) 등 온도 조절기기와 같은 연동 기기가 전시됐다.

 LG전자는 공조제어솔루션 전시관 이외에 시스템 에어컨을 다루는 '제품전시관'과 공조 제품과 관련한 '부품전시관'도 마련했다.

 제품전시관에는 효율이 높은 인버터 컴프레셔가 적용된 시스템 에어컨인 '멀티브이(Multi V)', 부품전시관에는 자체 개발된 '스크롤
컴프레서(Two-Stage Scroll Compressor)' 등이 전시됐다고 LG전자 측은 전했다.

 LG전자는 "겨울철 기온이 낮은 미국 북부와 캐나다를 대상으로 하는 한랭지 특화 상품도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였다"며 "부품에서 완제품, 제어 솔루션까지 갖춘 지역 특화형 공조 솔루션을 통해 북미 시장에 대한 영향력을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