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부릅뜬 K리그, 이상 베팅징후·불법중계 영상송출 철퇴

기사등록 2017/12/13 14:29:23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이 K리그 클래식과 챌린지 각 구단 부정방지 활동 담당자와 선수단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7 K리그 부정방지 워크숍을 12일 열었다.

 클린 K리그 환경 조성을 위한 부정행위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교육을 강화한 자리다. 올해부터 가동하고 있는 K리그 권리보호 시스템을 소개하고 사업 결과도 공유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각 구단 관계자는 연맹이 올해부터 운영 중인 이상 베팅 징후 감지 시스템 사업, 불법 중계 영상 송출 적발 시스템 사업 내용을 비롯해 부정행위 방지 교육 관련 내용을 공유했다.

K리그 베팅 징후 감지 시스템 사업을 맡은 지니어스 스포츠의 벤 페터슨 디렉터는 K리그를 비롯한 한국 스포츠 리그의 불법 베팅 현황을 소개하며 '스포츠 IM 시스템' 사업결과를 밝혔다. 실시간 경기정보와 베팅정보를 수집해 이례적인 베팅 형태가 감지되면 자체 조사와 분석을 통해 48시간 안에 클라이언트에게 보고하는 시스템이다. 연맹은 이 시스템을 이용해 승부조작, 불법베팅이 의심되는 사례를 실시간으로 찾아내 관련내용을 보고받고 있다.

불법 중계 영상 송출 적발 시스템 사업을 담당하는 클래리베이트의 이준 차장은 K리그 브랜드와 중계 영상 권리 보호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했다. 연맹은 올해부터 마크 모니터 기술을 이용해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 K리그와 구단의 브랜드를 무단으로 도용하는 웹사이트 등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수집된 불법 스트리밍, 브랜드 도용 사이트에는 자동으로 침해 중지 경고장을 발송하고 있으며, 이후에도 조치 준수 여부를 지속 감시 중이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