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세월호 유골발견 은폐 의혹에 "文대통령 대국민 사과해야"

기사등록 2017/11/22 20:44:52

【대구=뉴시스】우종록 기자 =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이 23일 오전 대구 중구 동인동 대구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대구광역시 국정감사에서 권영진 시장에게 질의하고 있다. 2017.10.23. wjr@newsis.com
【대구=뉴시스】우종록 기자 =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이 23일 오전 대구 중구 동인동 대구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대구광역시 국정감사에서 권영진 시장에게 질의하고 있다. 2017.10.2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홍지은 기자 = 자유한국당은 22일 세월호 선체에서 사람 유골로 추정되는 뼈가 발견됐지만 해양수산부가 이를 늑장 공개한 것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를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장제원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구두논평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먼저 "충격을 넘어 경악"이라며 "도대체 무슨 이유로 수습된 유골을 은폐했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국민을 두 번 울리는 일"이라며 "국가의 도리를 다하지 않았다고 그렇게 비판하더니 국가의 도리를 떠나 인간의 도리도 다하지 못하는 문재인 정권에 할 말을 잃었다"고 비난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이어 "지금 세간에서는 유가족의 요구가 커질까 봐 은폐했다는 흉흉한 소문도 나돌고 있다"며 "만약 사실이라면 천인공노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더 소문이 증폭되기 전에 빠른 진상규명과 국민이 용서할 때까지 사과해야 한다"며 "지휘고하를 막론하고 책임자를 철저히 문책하라"고 촉구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